[NEWs] 양승호 a.k.a 양갱으로 추정되는 전 YG 스타일리스트 코카인 혐의로 검찰 수사, 공범 있을 수 있어




  양승호 a.k.a 양갱으로 추정되는 스타일리스트 코카인 혐의로 검찰 수사

전 YG엔터테인먼트 전속 스타일리스트인 양모씨(28)가 코카인 투약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특히 전 YG 전속 스타일리스트로서, 지난 7년간 YG 소속 아티스트들과 기타 유명 가수들의 스타일링을 전담해왔다는 점에서 이번 수사가 연예계 전반으로 확대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유명 패션 디자이너를 다수 배출한 영국의 세계적인 패션스쿨 세인트마틴스에서 공부한 스타일리스트 양모씨(28)는 2009년 데뷔한 인기 걸그룹 2NE1 의 전담 코디로 활동했다. 한때 해당 그룹의 일상생활을 보여주는 케이블채널의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독특한 패션과 헤어스타일로 대중들의 관심을 끌며 여러 아이돌 스타들의 오랜 친구로 팬들 사이에 널리 알려져 있다.



  검찰 수사 방향

11일 현재, 연예계와 사정당국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해보면 수원지검 강력부는 2014~2015년 코카인을 여러 차례 투약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로 대형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에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했었던 양모씨(28)를 최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양씨를 상대로 코카인을 건넨 ‘상선’과 그로부터 마약을 전달받아 함께 투약한 ‘하선’이 있는지 수사를 병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말쯤 검찰은 서울 강남구에 있는 양씨의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대마초를 상습적으로 피워온 유명 힙합 가수와 작곡가들이 경찰에 무더기로 적발돼 논란이 된 바 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1일 대마초를 여러 차례 흡연한 혐의로 래퍼 정모씨(24) 등 10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입건된 연예인 중에는 래퍼 겸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가수와 유명 아이돌 그룹 원년 멤버 출신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예비 가수 등이 포함돼 있었다.


  코카인이란?

코카인은 코카나무 잎에서 추출되는 흰색의 결정성 알칼로이드로 신경을 자극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국소 마취제로 쓰인다. 그러나 계속 복용하면 습관성이 되기 쉽고 만성 중독을 일으킬 수 있어 마약으로 지정돼 사적인 거래가 법률로 규제돼 있다.